홈스테이코리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홈스테이 공식업체로 지정되어, 올림픽 기간동안 성공적으로 홈스테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지난 2016년부터 올림픽 조직위원회, 평창군청과의 협의 과정을 거쳐 작년 한 해 동안 홈스테이 호스트 모집, 가정 방문 실사, 호스트 교육 등을 진행하였고, 홈스테이코리아 OMS (On-line Matching System) 솔루션을 적용하여 회원 등록, 예약 진행 등 올림픽 홈스테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 적용하였습니다.


올림픽 대회 기간 동안에는 전문 역량을 갖춘 Homestay Coordinator 로 구성된 CS Center를 운영하며,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람객, 선수가족, 외신기자, 운영지원요원 등에게 홈스테이를 제공하였고, 정부 관계자, 외신기자, 홈스테이 호스트, 외국인 게스트들의 호평을 받으며 국내외 여러 방송 매체에 소개되었습니다.


홈스테이코리아는 20년간 안전한 홈스테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운영 능력으로 많은 국제대회와 국제문화교류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지원하였으며 세계 속에 한국인의 따뜻한 정과 한국 문화를 전파하는 문화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앞으로의 20년도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공유문화를 전파하는 Opinion Leader 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보도]


폴리뉴스 : '홈스테이코리아, 2018 평창올림픽 홈스테이 매칭 서비스 제공'


KBS 뉴스 : '올림픽 보고·한국 문화 체험도…올림픽 홈스테이 인기'


정책TV 뉴스 : '한국의 정 홈스테이로 나누다 또다른 올림픽 풍경을 소개합니다'


강원일보 : '평창의 情 전 세계 알리는 민간 외교관'


뉴스핌 : '평창군, 2018평창동계올림픽 방문한 외국인 대상 홈스테이 운영'